경제

플랜티넷 주가 상승 전망 급등 왜? ( + 이재명 대장주, 관련주, 정책주)

대출왕 2021. 6. 29. 07:00
반응형

플랜티넷의 주가가 전일 대비 29.72% 급등하면서 13750원을 기록했는데요.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플랜티넷이 급등한 이유는 눈치채셨겠지만 이재명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재명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어떤 호재가 작용하여 상승한 것인지? 이재명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플랜티넷 주가 급등 이유가 뭘까?


먼저, 플랜티넷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와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플랜티넷은 이 지사가 성남시장으로 근무할 때 자회사가 성남시와 창업 생태계 구축 관련 협약을 맺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이재명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청년 창업 육성과 관련한 업무협약에 플랫티넷의 자회사 벤처캐피탈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한 이력이 부각된 것입니다.

 

 

 

이렇듯 정치 테마주는 해당 정치인과 조금만 연관이 있어도 관련주로 엮이곤 하는데요.

플랜티넷이 이재명 관련주인 것은 알겠는데, 왜 갑자기 급등한 것인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플랜티넷의 주가가 상승세를 탄것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7월 1일 대권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상승하며 윤석열 전 검찰 총장과의 격차를 좁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천4명을 대상으로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를 물은 결과, 윤 전 총장은 32.4%로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8.4%를 기록했습니다.

 

지난주와 비교했을 때 윤 전 총장은 5.6%포인트 하락했고, 이 지사는 3.4%포인트 올라 두 후보간의 격차는 4%포인트로 줄었습니다.

 

 

 

이재명 대장주, 관련주, 정책주, 테마주


이재명 대장주라 불리는 첫번째 종목은 에이텍티엔 입니다.

 

이재명과 에이택티앤의 연결 고리는 '성남' 입니다.

에이택티앤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엮입니다.

 

 

 

에이택티앤은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솔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해 설립되었으며, 교통카드 솔루션 개발·제조 및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엘지씨앤에스로부터 분할 설립된 자동금융화기기 제조사 에이텍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택티앤의 매출 구성은 금융 자동화 81.27%, 교통카드 솔루션 18.73%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재명 대장주라 불리는 두번째 종목은 에이텍 입니다.

 

에이텍 역시 대표이사 신승영이 성남창조경영 CEO포럼 운영위원이며 에이텍 본사가 성남시에 위치해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엮입니다.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되었으며, 2001년 5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에이텍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상정하고 있으며,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20%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 중입니다.

 

 

 

이재명 관련주라 불리는 번째 종목은 이스타코 입니다.

 

이스타코는 부동산매매업과 교육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여 이재명 경기도 지사의 기본주택 사업의 수혜를 입을 것이란 기대에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스타코는 금일 무려 16.76% 급등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재명 관련주로 단단히 엮여있단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스타코의 주 업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스타코는 2003년부터 분양 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으로 안정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라 불리는 번째 종목은 LS네트웍스 입니다.

 

 

 

 

LS네트웍스는 구자용 대표와 이행일 사외이사가 이 지사와 같은 중앙대 동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테마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LS네트웍스도 이재명 관련주로써 오늘 15% 이상 급등한 종목입니다.

 

전일에도 이미 엄청난 상승을 보여준 종목인데, 오늘 이틀 연속 상승하여 주주들에게 엄청난 기쁨을 준 종목이지요.

 

 

 

LS네트웍스는 신발류, 의류, 등산과 운동경기 용품 등 제조 및 유통 판매들을 목적으로 해 1949년 12월 21일 설립됐습니다.

 


LS네트웍스는 6개의 종속회사를 가지며 대표적으로 (주)엠비케이코퍼레이션, (주)베스트도요타, (주)케이제이모터라드, (주)흥업, (주)스포츠모터사이클코리아, (주)바이클로 가 있습니다.

국내 스포츠브랜드 프로스펙스와 등산복 브랜드 몽벨을 보유한 회사로써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역사와 인지도 면에서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