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전기전 주가 상승 급등 전망 이유 ?

대출왕 2021. 7. 12. 06:30
반응형

서전기전 주가가 전일 대비 20% 이상 상승하면서 12150원을 기록했습니다.

 

서전기전 주가는 계속 상승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효자 종목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서전기전

 

 

이번엔 유독 왜 이렇게 서전기전 주가가 급등했는지 이유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전기전 주가 상승 이유 왜?


서전기전은 원자력발전 테마 관련주로도 엮여있는데요. 

 

원자력발전 테마 관련주들은 최근에 소폭 하락했었으나 다시 반등을 하며 상승세를 타는 추세입니다.  원자력발전 테마 자체가 그래서 3.97% 이상 오르기도 했었죠.

 

 

그중에서도 서전기전 주가 상승이 두각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인지 아래서 마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전기전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해양 방류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는 데 한국 전문가도 참여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IAEA 국제 검증단 참여에 대해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강행하려 할 경우 직간접적인 검증을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 소식이 서전기전 주가와 완전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1차적으로 원자력 관련주 자체에 관심을 쏠리게 만든 것이죠.

 

그렇다고 서전기전 주가가 별다른 이슈도 없는데 원전 관련주란 이유만으로 이렇게 오른것 아니냐? 할 수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뒤에서 이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또한 원전관련 테마자체가 한미 정상회담 때 두 나라가 제3국의 원자력 발전소 건설에 대해 연합하기로 한 뒤로 계속 주목을 받아왔었는데요.

 

미국이 탈원전 국가인 한국에 제안을 하면서, 최근 중국과 러시아가 세계 원전시장 장악력을 확대하고 있는 것을 견제하며 한국과 연합해 원전 수주에 나서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서전기전-공장

 

 

그럼 그중에서도 왜 하필 서전기전 주가가 급등했냐? 하는것에는 서전기전 기술력에 답이 있습니다.

 

서전기전은 지난해 의미 있는 기술적인 성과를 냈기 때문인데요. 전력산업기술기준에서 요구되는 원자력 품질 보증, 즉 원자력 전기부문(KEPIC-EN) 인증을 새롭게 취득한 바 있습니다. 인증 범위는 '전기1급 고압·저압 스위치기어, 전동기제어반의 제작'이라고 합니다.

 

 

이는 원자력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의 품질 인증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미 서전기전은 기술력이 입증된 회사이기에 주가 상승이 더 많이 반영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선과 관련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비난이 일고 야당 대선 후보자들의 탈원전 정책 비판으로 인해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서전기전-주가

 

 

현재 대선 후보 지지율 1등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탈원전 정책을 비판하는 이야기를 언급하고 있기에 이는 원자력발전 테마주들에게 조금씩 힘을 실어주고 있는 추세이지요.

 

즉, 서전기전 주가 상승 이유는 여러가지 호재가 복합적으로 맞물려 상승했다고 볼 수 있겠으며, 정치적으로 탈원전에 대한 비판이 높아질수록 서전기전 주가 전망은 더 좋아질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