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 주가 급등 상승 전망 왜? ( + 유승민 관련주(테마주))

대출왕 2021. 6. 24. 07:00
반응형

오늘 삼일기업공사와 대신정보통신의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둘 다 상승 최대치인 30% 가까이 상승하였습니다. 삼일기업공사는 전일 대비 29.45% 상승한 10550원, 대신정보신은 전일 대비 29.82% 오른 3265원에 마감했습니다.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준 두 종목이 급등한 이유는 눈치채셨겠지만 유승민과 관련이 있습니다.

두 종목이 유승민과 관계가 있는지? 어떤 호재가 작용하여 상승한 것인지? 유승민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 급등 이유?


 

먼저,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과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과의 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삼일기업공사의 박종웅 대표와 대신정보통신 이재원 대표가 모두 유승민 전 의원이 박사 학위를 취득한 위스콘신 대학 동문으로 알려지며 유승민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사실상 유승민의 학연으로 엮인 관계인 것이지요. 이렇듯 정치 테마주는 해당 정치인과 조금만 연관이 있어도 관련주로 묶이곤 합니다.

 

 

 

 

두 종목이 유승민의 관련주인 것은 알겠는데, 왜 갑자기 급등한 것인지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삼일기업공사, 대신정보통신이 반응한 것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의 대선주자 지지율 상승 소식때문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야권 대선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의 지지율이 처음으로 두 자리수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면서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JTBC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1028명을 상대로 지난 19~20일 실시해 22일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보수야권 대선주자 적합 후보 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5.4%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서 유승민 의원은 14.4%로 처음으로 두 자리수 지지율을 얻으며 2위에 올랐습니다. 이어 홍준표 무소속 의원(11.2%)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6.5%) 최재형 감사원장(6.0%)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3.2%)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유승민 의원에 대한 호재 소식으로 관련주 역시 반응한것으로 보입니다.

 

 

유승민 대장주, 관련주 정리


유승민 대장주로 불리는 것은 이미 위에서 언급된 삼일기업공사입니다.

 

삼일기업공사는 주요 사업으로 학교, 병원, 공장, 빌딩, 기숙사, 군부대공사 등 관 및 민간발주공사를 시공하고 있는 건축공사와 토목공사, F.E.D공사, 임대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종합건설업체입니다.

 

 

삼일기업공사의 핵심사업분야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시공 사업과 공장, 연구소, 병원, 외국계기업의 발주공사 등의 건

축사업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시공능력 평가 159위 기업이라고 하네요.

 

 

 

 

유승민 관련주중 하나는  DSR, DSR제강입니다.

 

DSR제강은 오늘 유승민 테마주에 힘입어 주가가 8%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DSR은 1965년에 설립되어 2000년 대성제강공업에서 DSR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13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DSR는 합성섬유로프, 스테인리스 와이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중국내 시장 공략을 위하여 청도 DSR제강유한공사에 판매조직을 신설하였으며, 해외지역 대형 중공업 및 선사의 직접납품을 위하여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승민 관련주중 하나는  SDN입니다.

 

유승민 관련주로 엮여 21.48%의 주가 상승을 보여준 괴물 종목중의 하나입니다. SDN 대표이사 최기혁이 유승민과 위스콘신 대학교 동문이라고 하네요. 동문인 회사의 종목이 강세를 확실히 보여준듯 합니다.

 

 

 

 

SDN 은 1994년 선외기를 판매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선외기 제조업체로 시작하여 현재 국내 선외기시장 점유율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 태양광시장을 개척하여 동시장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선두권 업체로 성장하였습니다.


불가리아에 동유럽 최대 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는 등 성장성 높은 친환경 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 성장 진행 중입니다.

 

 

 

 

 

유승민 관련주중 하나는 대륙제관 입니다.

 

역시나 유승민 테마주의 영향을 받아 10% 이상의 주가 상승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대륙제관 대표이사 박봉준이 유승민과 위스콘신 대학교 동문이라고 하네요. 

 

 

대륙제관은 1966년 대륙제관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상호변경하였음. 1994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윤활유관 등으로 대표되는 일반관과 연료관이라 불리는 휴대용 부탄가스, 일반에어졸관이라 불리는 헤어스프레이관, 각종 제관 기계를 제작·판매합니다.

 

휴대용 부탄가스의 경우 TRIPLE SEAMED C.R.V. 등의 독자적인 신기술을 꾸준히 개발하여 품질우위와 거래처 확보 등을 통해 지속적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유승민 대장주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