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 조건 알아보기

대출왕 2021. 8. 18. 06:00
반응형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중에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1금융권 대환대출이기에 비교적 부담이 덜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요새는 대부분 새희망홀씨도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 조건, 대출 금리, 한도, 취급처, 신청 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이란?


새희망홀씨 대출은 저소득자 혹은 저신용자가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하여 대출해 주는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정부지원 대환대출인데다가 1금융권이 대부분 취급처이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희망홀씨는 대환대출 전용상품은 아닙니다만, 신규로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수도 있고 대환대출도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어서, 대환대출은 새로운 대출을 받고 원래의 대출금을 갚는 것을 말하는데요.

 

좀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대출 상품들의 금리를 비교하본 후, 대출 금리가 더 저렴한 곳으로 대출을 갈아타는 것입니다.

 

 

즉,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을 정리하자면 기존에 받았던 대출을 새희망홀씨 대출로 갈아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 조건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은 조건에 부합하는 서민 기준으로 대출 받으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조건은 연소득과 개인 신용점수(등급) 기준입니다.

 

아래에서 명시된 조건처럼 특별한 조건은 없지만, 상품 취급 금융사에 따라 조건이 추가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기에 반드시 해당 금융사에 재확인이 필요합니다.

 

 

  •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자
  •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인 자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금리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금리는 연 10.5% 이하로 기존에 고금리 대출을 진행하셨던 분이라면 정말 좋은 조건입니다. 

 

다만, 상품 취급처 은행별로 금리는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금리 우대 조건

  • 성실 상환자
  •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청년층(만 29세 이하),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등)
  • 공신력 있는 금융교육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자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한도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한도는 최대 3000만원 입니다.

 

은행별 내부 신용등급 기준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질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받을 수 있는 한도는 높아집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취급처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취급처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으로 1금융권 은행입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신청 방법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고자 하는 위 취급처 중에서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대부분 새희망홀씨 비대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새희망홀씨 하나은행', '새희망홀씨 농협' 등으로 검색하여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취급처 은행별로 방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반드시 검색해보시고 꼼꼼하게 비교하신 뒤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정리


새희망홀씨 대환대출의 금리가 높게 느껴지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새희망홀씨 자체가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금리가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보통 3금융까지 가신 분들이 정부지원 대환대출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지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들이 대부분 일반 금융 상품으로 대환대출이 불가능한 사람을 위주로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개인 신용점수(등급)가 더 높은분들이거나 기존에 대출받은 상품의 금리가 10.5% 보다 낮다면, 1금융 일반 대환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