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스모신소재 주가 급등 상승 전망 왜?

대출왕 2021. 7. 15. 07:30
반응형

코스모신소재 주가가 전일 대비 15.23% 상승하면서 37450원을 기록했는데요.

 

코스모신소재 주가는 7월에 들어서면서부터 상승세를 이미 타고있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급상승을 보여준건 꽤나 오랜만입니다.

 

코스모신소재

 

갑자기 이렇게 코스모신소재 주가가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함께 알아봅시다.

 

 

 

코스모신소재 주가 상승 이유는?


코스모신소재는 2차 전지 소재부품 테마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최근에 2차 전지 소재부품 관련 테마주들은 단기 조정에 들어갔다가 다시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금일에는 평균적으로 2.26% 의 주가가 올랐습니다.

 

 

전기차

 

 

이중에서도 코스모신소재 주가가 유독 가장 좋은 성적을 보여준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마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모신소재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판매 확대 소식에 2차전지·전기차 관련 수혜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독일 자동차 폭스바겐은 2030년까지 신차 판매의 절반을 전기차로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폭스바겐-로고

 

 

도요타자동차에 이어 전세계 2위 자동차업체인 폭스바겐은 2030년까지 자동차당 이산화탄소 발자국을 2018년 수준보다 30% 줄이고 2040년까지 주요 시장에서 판매되는 거의 모든 자동차를 탄소 중립화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BMW가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순수전기 모델 iX와 i4에 탑재될 5세대 BMW e드라이브 시스템 생산에 돌입했다는 소식도 호재로 작용하였습니다.

 

여기까지 보면, 폭스바겐과 BMW의 호재 소식인것은 알겠는데 코스모신소재 주가랑 무슨상관? 이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코스모신소재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이긴 하지만 2차 전지 및 전기차와 관련되어 보실 부분은 MLCC 이형필름과 리튬배터리용 양극활물질(양극재) 입니다.

 

먼저 MLCC 부터 무엇인지 알아보자면, MLCC는 전자회로에 부착된 반도체 칩 같은 주요 부품에 전류가 안정적으로 흐르도록 제어하는 소형 부품입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IT 기기 뿐만 아니라 자동차에 대당 수천 개 이상 쓰이고 있습니다.

 

MLCC

 

 

 

국내에서는 코스모신소재가 유일하게 이형필름을 공급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1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즉, 코스모신소재는 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 중 하나의 세계시장을 꽉 잡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자동차 기업의 전기차 판매 확대 소식은 호재인 것입니다.

 

이어서, 리튬배터리용 양극활물질 (양극재) 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는 양극, 음극, 전해액, 분리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양극재(양극활)는 배터리 원가의 40% 가량을 차지하는 핵심 소재 입니다. 전기차에는 보통 NCA, NCM 가 쓰이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쨌든 리튬이온 배터리도 전기차와 관련된 핵심적인 부분인 셈이지요. 

 

코스모신소재-주가

 

 

코스모신소재는 이미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비록 후발주자로 출발하였지만 양극재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또한 코스매신소재의 주가 전망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코스모신소재 주가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투자에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