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뉴스

케이뱅크, 농협은행, 씨티은행 신용대출 근황 정리

대출왕 2021. 10. 28. 20:40
반응형

정부 규제 강화로 각종 금융사에서 신용대출 한도를 줄이고 있다는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게다가 금리까지 급격히 상승하면서 대출상환에 대한 부담마저 커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부채를 막고자 정부가 이런텐션을 취한다고 얘기했지만 사실상 가장 고통받는건 서민들입니다.

 

이와중에 씨티은행은 소매금융 서비스를 철수하기로 하면서 기존에 씨티은행에서 대출받은 고객들은 애를먹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대출의 경우 보통 1년 단위로 연장이 이루어지는데, 갑자기 채무상환을 요구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걱정을 하고 있는거죠. 어떤식으로 해결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신용대출 금리 비교 및 상품 확인

정부에서 대출 한도를 낮추고 금리는 높이는 방식으로 대출을 조여오면서 신용대출 역시 쉽지 않아졌습니다. 전세담보대출처럼 신용대출 역시도 타격을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연봉 이상으로

bestitem.tistory.com

 

 

 

케이뱅크 신용대출 막차타기

정부 규제 강화로 은행들이 대출을 조이면서 신용대출 문도 좁아지고 있다. 인터넷에는 케이뱅크에서 대출을 받았다는 '성공담'이 올라오고 있다. 신용대출 뿐 아니라 마이너스 대출과 전세대출도 마찬가지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다른 시중은행처럼 최고 한도나 연소득 한도로 줄이는 조치를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대출을 중단하거나 하지는 않아 지금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가입부터 서류제출, 대출 실행까지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0.1% 금리라도 더 챙기고 싶은 예금자도 케이뱅크를 이용할 만 하다. 케이뱅크는 내달 1일부터 파킹통장인...

[ 더보기 ]

 

 

 

케이뱅크 신용대출 및 대환대출 조건, 금리 알아보기 (1금융권 대환대출)

1금융권 대환대출 상품은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고 은행에서도 제대로 명시를 해두지 않아 찾기가 어려운데요. 아직은 비대면 대환대출을 지원하는 곳이 별로 없어서 그렇습니다. 시스템적으로

bestitem.tistory.com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자격 조건 알아보기 ( + 무직자 가능 ? )

최근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상품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기존 대출이 있는 상황에서 대출을 더 받아야하는 상황에서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bestitem.tistory.com

 

 

농협은행, 신용대출 및 마이너스 통장 한도 감소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오는 11월 1일부터 연말까지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한도를 소득 구분 없이 일괄적으로 2000만원까지 줄이기로 했다.
현재 농협은행의 신용대출 최대한도는 1억원, 마이너스통장은 5000만원이다. 연 소득 이내에서만 대출이 가능하다. 이번 방침에 따라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는 각각 8000만원, 3000만원씩 줄어들게 될 전망이다.
금융당국의 강력한 가계대출 규제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농협은행은 지난 8월 말 부동산담보대출 취급을 한시적으로 중단한 바 있다.

[ 더보기 ]

 

 

씨티은행 소매금융 사업 철수

한국씨티은행이 소매금융 청산을 확정하면서, 씨티은행에서 대출을 받아둔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씨티은행은 기존 계약된 만기까지는 보장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연장’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이 아직 확정되지 않아 차주들은 발을 동동 구르는 상황이다. 가계대출 규제 등 타 시중은행으로의 대환대출도 어려운 상황인 가운데, 씨티은행은 소비자 반발을 최소화하기 위한 만기 연장 방안을 조만간 확정해 금융당국과 협의할 예정이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씨티은행은 신용대출 등을 이용하는 기존 고객들에게 소매금융 부문 청산 관련 안내문을 보냈다. 안내문에 따르면 기존 고객의 대출은 만기까지 약정된 조건으로 유지되며 원리금 납부나 상환 조건은 기존과 동일하다. 조기 상환을 유도하기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중도상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기로도 했다.

[ 더보기 ]

 

반응형